Home / 즐겨찾기 추가 / 시작페이지 추가 / 예약확인
생태체험존
여행후기
포토갤러리
홍보동영상
담양이야기
제 목 담양군, ‘담양호 산성길 조성사업’ 최우수 사업 선정
글쓴이 관리자 이메일 ktx@k7788.co.kr
작성일 2011.03.12 조회수 5020
첨부파일
담양군, ‘담양호 산성길 조성사업’ 최우수 사업 선정

친환경 생태도시를 지향하는 담양군이 행정안전부 주관한 ‘친환경 생활공간 조성사업’ 공모에 응모한 ‘담양호 산성길 조성사업’이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됐다.

담양군은 영산강 시원지의 청정한 친환경적 이미지를 잘 반영한 ‘담양호 산성길 조성사업’이 행정안전부의 친환경 생활공간 조성사업 공모에서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에 확보한 국비를 포함해 추가 확보한 도·군비 등 총 15억 원의 예산을 투입,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를 거쳐 오는 5월 사업에 착수해 올해 말까지 ‘담양호 산성길’ 조성해 내년부터 담양군민과 관광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담양의 빼어난 자연을 그대로 살리면서 구간구간 야생화 단지와 정자,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스토리텔링 안내판과 공중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담양호 산성길은 영산강 시원지로 유명한 가마골 생태공원을 시작해 농촌전통체험마을인 도래수 마을과 금성산성을 거쳐 담양호리조트까지 약 14.8km의 거리로 담양호를 따라 담양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경관성과 환경성, 지역성 등 종합적 평가가 반영돼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된 만큼 담양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잘 어울리는 친환경 녹색길을 조성하겠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사진있음(업무담당자 환경정책과 서인자 ☏380-3062
 
     
 
윗글 담양군, 추월산 벚꽃축제 취소! 관리자
아랫글 공중에서 자란 딸기는 무슨 맛일까? 관리자